실시간 뉴스



아이파크몰 용산점, 5년 만에 대대적 MD 개편 단행


신규 패션 브랜드 50여 개 선봬…MZ 인기 맛집도 입점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HDC아이파크몰이 5년 만에 아이파크몰 용산점의 대대적인 MD 개편을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패션파크 4층 전경. [사진=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패션파크 4층 전경. [사진=HDC아이파크몰]

이번 MD 개편은 지난 2018년 증축 리뉴얼 오픈 이후 진행된 최대 규모의 개편으로, 신규 입점 및 리뉴얼 한 패션 브랜드만 50여 개에 달한다.

용산점은 떠오르고 있는 스트리트 브랜드와 특색 있는 스포츠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 브랜드 조닝을 재배치 하는 등 젊은 연령층이 선호하는 신진 브랜드를 대거 입점 시켰다.

아이파크몰은 멤버십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몰을 이용하는 고객 평균 연령이 전통적인 백화점의 고객 평균 연령대 보다 더 낮다는 점을 MD 개편에 적극 반영했다. 멤버십 고객 중 20•30대의 비중은 64%에 달하며 해당 연령대의 멤버십 가입 규모는 최근 2년 사이 4배 넘게 증가 했다.

이를 반영해 패션파크 4층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켜 ‘영스트리트 존’ 이라는 콘셉트로 꾸몄다.

기존 골프와 아웃도어, 남성 트렌디 브랜드가 한 곳에 모여 있는 패션파크 5층은 매장 사이 마다 답답하게 막혀 있던 슈트 조닝을 과감하게 없애고 새롭게 슈즈 조닝을 배치해 층 내 환경을 보다 생동감 있게 변화 시켰다.

패션파크 6층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커버낫, LEE, 와릿이즌, 아웃도어프로덕츠, 키르시, 젝시믹스, 다이나핏, 오닐 등의 신진 브랜드를 대거 선보였다.

키즈 패션 브랜드가 모여 있는 리빙파크 6층에서는 ‘이모션캐슬 스토어’의 오프라인 매장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MZ세대를 겨냥한 F&B 매장도 대거 유입됐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실장(상무)은 “빠르게 변해가는 소비 트렌드 속에서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최고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파크몰 용산점, 5년 만에 대대적 MD 개편 단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