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국제공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라이지움이 CIA(국제공인 내부 감사사) 시험을 대비한 정규이론반을 모집한다.
25일 라이지움은 내달 13일 토요반을 시작으로 15일 주중반, 21일 일요반 등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된 CIA 시험 대비 정규이론반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제공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라이지움이 CIA 시험을 대비한 정규이론반을 모집한다. 사진은 한국감사협회 홈페이지 CIA 시험 관련 이미지. [사진=한국감사협회 홈페이지 캡처]](https://image.inews24.com/v1/838df248d86271.jpg)
CIA는 세계 유일의 국제공인 내부감사 전문 자격증으로 내부 감사인의 전문역량을 검증하는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국제 내부감사인 협회(IIA)서 자격시험을 주관하는 CIA 시험은 현재 전 세계 약 17만 명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한국에서는 약 1천200여 명의 CIA 자격증 취득자가 활동하고 있다.
CIA 시험은 ▲국제 내부감사 기준과 관련된 응시자의 지식 ▲ 기술 및 능력, 특히 일반 기준과 실행기준 ▲ 핵심 비즈니스 개념과 관련된 응시자의 지식, 기술, 및 능력 등 3가지 부분을 테스트한다.
![국제공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라이지움이 CIA 시험을 대비한 정규이론반을 모집한다. 사진은 한국감사협회 홈페이지 CIA 시험 관련 이미지. [사진=한국감사협회 홈페이지 캡처]](https://image.inews24.com/v1/e7e3f7b7747d58.jpg)
라이지움 CIA 정규이론반은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구성됐고 최근 출제 경향을 반영한 교재를 자체 제작해 강의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수업 후 온라인 VOD 복습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불합격 시 VOD 기간을 연장도 가능하다. 또 온라인 자료실 및 스터디룸을 운영해 학습과 관련된 질의 사항을 1:1로 답변하는 멘토링도 진행한다.
더욱 자세한 과정 안내 및 교육 일정은 라이지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