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윤수 교육감, 금곡중 찾아 학생들과 아침체인지 참여


“부산발 아침체인지 전국적으로 확대시킬 것”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3일 오전 금곡중학교 빛여울관(대강당)에서 학생들과 함께 ‘아침체인지(體仁智)’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을 비롯해 금곡중학교 재학생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침체인지는 하 교육감이 올해 새학기부터 ‘잠자는 교실’에서 ‘깨어있는 교실’로의 변화를 기대하며 야심차게 실시한 학교 아침 체육활동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가운데)이 13일 오전 금곡중학교 빛여울관(대강당)에서 학생들과 아침체인지(體仁智)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가운데)이 13일 오전 금곡중학교 빛여울관(대강당)에서 학생들과 아침체인지(體仁智)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교육청에서 시작한 아침체인지는 최근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 벤치마킹이 쇄도하며 전국으로 확대돼 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230개교가 신청했다.

아침체인지의 운영 방식은 학교 규모와 여건을 고려해 오전 8시~8시50분에 최소 20분 이상의 활동을 하는 것이다. 원하는 요일에 걷기, 줄넘기, 전통놀이 등의 개인종목과 축구, 농구, 배드민턴 등의 단체종목 활동을 하게 된다.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학교스포츠클럽 활동과도 연계해 진행된다.

하윤수 교육감은 “아침체인지가 몸과 마음이 건강한 부산학생상을 정립함은 물론 인성·사회성 함양을 통한 학교폭력 감소와 즐거운 학교 만들기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윤수 교육감, 금곡중 찾아 학생들과 아침체인지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