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 성료


[아이뉴스24 오지명 기자]전라북도 군산시가 9일 월명종합경기장 일원에서 4년 만에 개최된 ‘2023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치러져 마라토너들의 열띤 각축전이 펼쳐졌다.

2023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에서 선수들의 출발과 함께 시민들이 응원하고있다.[사진=군산시청]
2023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에서 선수들의 출발과 함께 시민들이 응원하고있다.[사진=군산시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4년만에 개최된 이번 마라톤 대회는 군산시민과 마라톤 동호인 등 약 6천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 엘리트풀코스에서는 전수환(충남도청)선수가 2시간 16분28초로 남성부 우승을 차지했고, 이수민(논산시청)선수가 2시간 34분 59초로 여성부 우승을 차지했다.

참가 선수들은 군산시의 만개한 벚꽃길과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근대문화박물관, 옛군산세관, 철새조망대 등 군산의 문화유산 주변을 달리며 마음껏 기량을 뽐냈다.

마라톤 주로에는 많은 시민들이 풍물놀이, 막대풍선, 박수와 환호로 반겼고 월명주경기장 정문에 준비된 푸짐한 먹거리와 다양한 체험존 운영으로 참가자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다.

시 관계자는 “오늘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마라토너들이 만개한 벚꽃과 군산시의 문화유산을 따라 마음껏 달릴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우리시가 국제마라톤대회의 메카로 자리메김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오지명 기자(ee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