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낙동강 벚꽃축제서 경마체험 부스 운영


‘강서낙동강30리 벚꽃축제’ 참여해 경마 홍보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지난달 31일부터 3일간 ‘강서낙동강30리 벚꽃축제’에 참여해 상춘객을 대상으로 경마와 승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고 경마와 말산업에 대한 홍보를 진행했다.

강서낙동강30리 벚꽃축제는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부산광역시 강서구의 대표적인 봄 축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됐다. 벚꽃과 유채꽃, 자연습지 등 부산 강서구의 아름다운 생태문화를 배경으로 다양한 행사와 홍보 부스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이번 행사에서 가상현실(VR)고글과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경마대회를 체험하는 ‘VR경마체험’, 정보통신기술(ICT) 로봇을 활용한 ‘로봇 경마대회’, ‘교육용 말 로봇 제작’ 행사 등을 운영했다. 진행원의 지도에 따라 어린이가 직접 로봇을 조립하고 작동을 응용할 수 있도록 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지난달 31일 부산광역시 ‘강서낙동강30리 벚꽃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경마·승마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지난달 31일 부산광역시 ‘강서낙동강30리 벚꽃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경마·승마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특히 주변에서 쉽게 보기 힘든 ‘미니호스 말 체험’ 이벤트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포니 ‘바우’, ‘코코트리’를 선보였다. 몸집이 작고 온순한 포니는 어린이도 쉽게 다가가서 교감이 가능해 쉴 새 없이 방문객이 몰렸다.

송대영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본부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부산경남 대표 가족공원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알리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는 벚꽃과 동백이 만발해 가족단위로 봄나들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일요일마다 열리는 ‘말죽거리마켓’은 플리마켓부터 푸드트럭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로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부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낙동강 벚꽃축제서 경마체험 부스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