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확 바뀐 카톡 쇼핑탭…시간대별 인기 상품 모아보고 검색도 쉽게


특가∙혜택 및 인기 상품 한눈에 확인
'쇼핑하우' 활용해 온라인 판매처별 가격 비교∙평점∙후기 제공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이 확 바뀌었다. 새단장한 화면 상단에 홈·랭킹·라이브·뷰티·식품 탭을 마련했다. 시간대별 인기 상품을 모아볼 수 있게 하고 검색 기능도 고도화했다.

카카오톡 '쇼핑탭' 새단장 [사진=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탭' 새단장 [사진=카카오]

메인 화면인 홈 탭에서는 타임 특가 상품을 보여준다. 정해진 시간 동안 특가로 판매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 상품을 비롯해 추가 혜택을 제공 중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을 모아 볼 수 있다.

랭킹 탭에서는 시간대별 인기 상품을 보여준다. 패션·뷰티·식품·생활용품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 100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인기가 높은 뷰티와 식품은 별도 탭을 마련했다. 향후 시즌에 맞는 다양한 탭을 선보여 원하는 상품을 더 간편하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실시간 방송인 카카오쇼핑라이브를 모아볼 수 있는 라이브 탭도 신설했다. 시청하고 싶은 라이브를 놓치지 않게 미리 알림 신청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에 라이브 일정을 제공한다.

쇼핑 검색도 고도화했다. 원하는 상품을 입력하면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를 통해 온라인 판매처별 가격 비교와 평점∙리뷰(후기)를 제공한다. 검색어별 쇼핑하기∙선물하기∙메이커스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도 모아 보여주고 상품 구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해 준다.

박지영 카카오 커머스기획팀장은 "새로워진 쇼핑탭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확 바뀐 카톡 쇼핑탭…시간대별 인기 상품 모아보고 검색도 쉽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