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개성 있는 프로필 꾸미기…카카오톡,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도입


프로필 배경·사진 영역 꾸미기 가능…"이용자 개성 표현"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톡 프로필을 다양한 이모티콘으로 꾸밀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기능 출시 [사진=카카오]
카카오톡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기능 출시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이모티콘으로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인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용자가 구입한 이모티콘이나 이벤트 등을 통해 보유한 모든 이모티콘을 활용해 프로필 배경 및 사진 영역을 꾸밀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기본 이미지만을 이용할 수 있었던 커스텀(개인 제작) 프로필 사진도 이용자가 보유한 다양한 이모티콘을 활용해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또한 그간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주로 이용되던 이모티콘 사용처가 늘어남으로써 이모티콘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카카오는 텍스트 위주의 커뮤니케이션 중심인 카카오톡에서 이용자가 텍스트를 넘어서 더 가까운 소통을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내놓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12월 선보인 '공감스티커'와 같은 기능은 젊은 이용자 위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카카오 측은 강조했다.

송지혜 카카오 카카오톡 부문장은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마음을 표현할 수 있고 대화하지 않아도 지인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소통 방식을 경험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메신저 본질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시대의 요구에 맞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개성 있는 프로필 꾸미기…카카오톡,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