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교육청, 온무실에 AI 채팅창이 열리다


학교업무 디지털 전환 5탄 '온무실.net' AI 채팅창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4월 1일부터 인공지능(AI) 채팅 기능을 온무실.net에 탑재, 새로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온무실.net'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학교의 업무를 줄이고 공유와 협력의 문화와 시스템을 만들어가기 위한 온라인 교무실을 말한다. 한글 도메인 등록이 돼 주소창에 입력하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전경. [사진=경북교육청]

이번 사업은 학교업무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온무실.net 구축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온라인 제출 ▲학부모 상담 온라인 예약 시스템 ▲종이없는 대면연수 원스톱 플랫폼에 이어 5번째 사업이다.

온무실.net AI 채팅창은 chat GPT 소스를 가공해 별도의 로그인 필요 없이 기존 chat GPT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온무실.net 사이트에 '온실이'라는 애칭으로 개설된 대화창이다.

사용자들은 인공지능 챗봇과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각종 정보와 기초적인 텍스트(초안)을 얻을 수 있어 학교업무의 경감은 물론 교육활동에도 여러 가지로 활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사업은 교육청이나 학교를 위한 전국 최초의 시도일 것으로 보이며, 인공지능 기술의 발 빠른 도입과 현장에서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을 모색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금까지의 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교육서비스를 계속해서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교육청, 온무실에 AI 채팅창이 열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