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항시립도서관은 28일 포은중앙도서관 배움2터에서 운영위원회 위원·관계 공무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는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2011년 출범해 매년 열리고 있다.

28일 포항시립도서관 운영위원에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항시청]
28일 포항시립도서관 운영위원에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포항시청]

이날 회의에서는 6명의 신규 위원이 위촉됐으며, 위원들의 호선으로 서숙희 한국문인협회 포항시지부장이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서숙희 위원장은 "도서관이 시민과 함께하고, 시민이 머물고 싶은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회의에서는 2023년 주요 업무 추진계획과 심의 사항 등에 대해 보고하고, 올해 9월 재개관을 앞둔 포은오천도서관 운영 관련 개선사항과 2024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현재 건립하고 있는 음악 특성화 도서관인 (가칭)흥해공공도서관의 명칭 공모 등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와 함께 도서관 차세대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과 첨단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형태의 도서관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포은중앙도서관의 실감서재 운영 등 도서관 서비스 향상에 대한 논의도 심도 있게 이뤄졌다.

송영희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해 나온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시립도서관의 운영과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