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구현모 대표 사의 표명…박종욱 사장 체제 전환(상보)


정관·직제규정 의거 박종욱 사장 대표이사직 수행…비상경영위 산하 TF 구성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KT는 28일 구현모 대표가 일신상의 이유로 대표이사(CEO) 사퇴 의사를 밝힘에 따라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사장)이 대표이사 직무를 대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KT는 28일 구현모 대표가 일신상의 이유로 대표이사(CEO) 사퇴 의사를 밝힘에 따라 정관 및 직제규정에서 정한 편제 순서에 의거해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사장)이 대표이사 직무를 대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KT 로고. [사진=KT]
KT는 28일 구현모 대표가 일신상의 이유로 대표이사(CEO) 사퇴 의사를 밝힘에 따라 정관 및 직제규정에서 정한 편제 순서에 의거해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사장)이 대표이사 직무를 대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KT 로고. [사진=KT]

구 대표와 함께 일부 사외이사도 일련의 과정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사의를 밝히면서 KT는 조직 안정을 위해 비상경영위원회를 신설하기로 했다. 비상경영위원회는 박종욱 대표이사 직무대행과 주요 경영진들로 구성되며 집단 의사결정 방식으로 전사 경영·사업 현안을 처리한다.

또한 비상경영위원회 산하에 '성장지속 TF'와 '뉴 거버넌스(New Governance) 구축 TF'를 운영할 계획이다.

'성장지속 TF'는 고객서비스·마케팅·네트워크 등 사업 현안을 논의하고,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뉴 거버넌스 구축 TF'에서는 대표이사·사외이사 선임 절차, 이사회 역할 등 지배구조 전반에 대한 개선을 추진한다.

KT측은 "뉴 거버넌스 구축 TF는 주주 추천 등을 통해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하고, 전문기관을 활용해 지배구조 현황 및 국내외 우수 사례 등도 점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외 ESG 트렌드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 의견을 반영하고 대외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지배구조 개선방안을 조속히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T 이사회는 뉴 거버넌스 구축 TF의 개선안을 바탕으로 사외이사 선임을 추진하고 신규 선임된 사외이사들을 중심으로 변경된 정관과 관련 규정에 따라 대표이사 선임 절차를 추진하기로 했다.

국내 및 미국 상장기업인 점을 감안하면 지배구조 개선 작업과 2차례 임시 주주총회 개최를 통한 사외이사 및 대표이사 선임 절차가 완료되기까지 약 5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대해 KT는 "최대한 단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가조했다.

대표이사 직무를 수행하게 된 박종욱 사장은 "현 위기 상황을 빠르게 정상화하기 위해서는 모든 임직원들이 서로 협력하고 맡은 바 업무에 집중해 KT에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고객과 주주들의 우려를 해소해야 한다. 이를 위해 고객서비스 및 통신망 안정적 운용은 물론 비상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주요 경영 및 사업 현안들을 신속히 결정해 회사 경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또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글로벌 스탠다드를 넘어선 지배구조로 개선하고 국내 소유분산기업 지배구조의 모범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구현모 대표 사의 표명…박종욱 사장 체제 전환(상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