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 마니산 주불 진화…유정복 시장 "뒷불 감시 최선"


"공조 작업 덕분, 안전한 진화 작업 만전 기해 달라"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광역시 강화군 마니산에서 발생한 산불의 주불 진화가 27일 오전 8시께 완료된 가운데 현재 잔불·뒷불 정리가 진행 중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날 새벽 6시30분께 산불 현장을 직접 찾아 진화 작업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강화도 마니산에서 발생한 산불과 관련해 27일 새벽 현장 지휘소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진화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강화도 마니산에서 발생한 산불과 관련해 27일 새벽 현장 지휘소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진화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전날(26일) 오후 2시44분께 화도면 동막리 마니산 초입에서 산불이 발생해 산불 1단계 및 소방 대응 2단계가 발령됐다.

산림·소방당국은 헬기, 소방차 등 장비 60여 대와 진화 대원, 공무원, 군부대, 의용소방대 등 1천400여 명의 인력을 투입했다.

특히 정수사(사찰 ) 및 민간에 불길이 번지지 않도록 저지선을 구축하는 등 주·야간 진화 작업을 벌였다.

강화군은 전 직원이 동원돼 산불 진화에 나섰다. 시에서도 도시균형국장 등 관계 공무원이 현장에 파견돼 산불 진화 및 뒷불 감시를 지원했다.

현재 주불 진화가 완료돼 소방 대응 1단계로 하향 됐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산불 재발 방지를 위한 잔불·뒷불 정리가 진행 중이다.

피해 산림 면적은 약 22㏊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우려됐던 정수사 문화재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 시장은 현장에서 "산림청과 소방, 군 장병, 공무원이 공조해 진화 작업에 최선을 다한 덕분에 주불이 잡혀 다행"이라며 "불씨가 다시 살아나지 않도록 마지막 불씨까지 특별히 살피고 뒷불 감시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른 아침부터 산불 진화와 뒷불 감시를 위해 많은 인력이 산에 올랐는데 마니산은 암벽이 많아 위험한 만큼 무엇보다 안전하게 진화 작업이 이뤄지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 마니산 주불 진화…유정복 시장 "뒷불 감시 최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