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교촌치킨, 4월3일 가격 인상 '최대 3000원'


"10년 간 납품가 동결 한계 직면"일부 신제품 가격은 현행 유지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교촌치킨이 4월 3일부터 제품 가격을 최대 3천원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치킨 한 마리 메뉴와 부분육 메뉴는 3천원, 이외 메뉴들은 사이즈과 기존 가격대에 따라 500원에서 2천500원이 상향한다.

교촌에프앤비 CI.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CI. [사진=교촌에프앤비]

블랙시크릿 등 일부 신제품은 가격 조정 없이 동결된다.

교촌치킨은 "가맹점 수익 구조가 수년간 악화된 상황에서 부득이하게 이번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며 "임차료와 인건비, 각종 수수료 등 운영비용 상승에 최근 원자재 가격까지 크게 오르며 가맹점 영업환경에 대한 개선이 절실하게 필요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교촌치킨은 조각마다 붓으로 소스를 바르는 등 까다로운 조리과정으로 소요되는 인건비도 부담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본사 지원도 한계에 부딪혀 가격 조정이 불가피했다는 입장이다. 교촌치킨 본사는 2014년 이후 10년간 주요 원자재 가맹점 납품가를 동결해왔다. 이로 인해 분담비용이 상승했고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8% 감소했다.

교촌은 이번 가격 조정과 함께 반 마리 세트 메뉴 등 가성비 메뉴들을 출시해 소비자 가격 선택권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누적된 비용 상승 부담으로 불가피하게 이번 가격 조정을 결정하게 됐다"며 "고객 여러분께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촌치킨, 4월3일 가격 인상 '최대 3000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