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 챗GPT 적용한 '한컴독스 AI' 연내 출시


한글에 우선 적용…적용 범위 지속 확대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챗GPT를 적용한 '한컴독스'를 연내 출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한글과컴퓨터는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 '한컴독스'에 챗GPT를 적용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사진=한컴]
한글과컴퓨터는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 '한컴독스'에 챗GPT를 적용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사진=한컴]

한컴독스는 설치형 한컴오피스와 웹 기반 한컴오피스가 모두 제공되는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다. 한컴은 한컴독스 AI를 통해 문서 작성에 필요한 주요 편의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해 맞춤형 업무 방식을 제안할 방침이다.

워드프로세서인 한글에 챗GPT를 우선 적용하고, 문서 작성·요약·편집·번역·시각화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워드와 한셀, 한쇼까지 챗GPT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챗GPT 기술 외에도 한컴이 자체 개발한 광학문자판독(OCR) AI 기술 등을 비롯해 최근 투자를 진행 중인 대만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케이단(KDAN)'의 PDF AI 솔루션도 순차 적용한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한컴이 보유한 문서 요소기술과 데이터를 챗GPT와 연계해 누구나 손쉽게 업무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다"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컴독스 AI의 목표"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 챗GPT 적용한 '한컴독스 AI' 연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