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는 최근 가나 케이프코스트대(University of Cape Coast, Ghana)와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경북대가 운영 중인 코이카 학위연수과정의 성과를 공유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가나를 찾아 존슨 보암퐁(Johnson Boampong) 케이프코스트대 총장을 만난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학생·교수 교류, 학술 연구자료와 정보 교환, 공동 연구 등에 상호 노력하기로 협약을 맺고 우수 대학원생 유치를 위해 경북대 코이카 학위연수과정을 소개했다.
존슨 보암퐁 총장은 경북대의 특성화된 교육과정과 산학협력 모델에 큰 관심을 표명하며, 양 대학의 교류 활성화에 적극적인 의지를 나타냈다.
경북대는 2014년부터 코이카 학위연수과정을 운영하며 우간다, 탄자니아, 필리핀, 가나, 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졸업생 230명을 배출했다.
1962년에 설립된 가나 케이프코스트대의 학생 수는 약 7만4천720명으로, 2023 THE 세계대학 순위에 따르면 논문 피인용도 부문에서 전 세계 24위, 서아프리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이번 만남이 농업 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의 교류로 확대되고, 나아가 양 국가 간 우호 관계가 증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