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GDC 2023서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게임성 공개


게임 토큰으로 '이네트리움' 활용 예정…MBXL 거쳐 MBX로 교환 가능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GDC 2023에서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의 핵심 게임성을 공개했다.

GDC는 20일부터 24일(현지시간 기준)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 콘퍼런스로 매년 프로그래밍, 아트, 프로듀싱, 게임 디자인,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다.

넷마블은 GDC에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를 통해 오프라인 부스 및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 주제의 세션을 열고 올 상반기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출시 예정인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의 핵심 게임성을 공개했다.

회사 측은 게임 내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아바타 시스템을 비롯해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보다 강화된 형태로 계승한 보드 게임 요소,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 다양한 건물과 캐릭터 카드, 게임 재화 및 토큰 이코노미 흐름도, 향후 계획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을 소개했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에서는 게임 토큰으로 '이네트리움(ITU)'이 활용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보드 게임 플레이와 캐릭터 카드 성장, 메타월드 내에서의 보상 등을 통해 '메타캐시'를 획득해 이네트리움으로 스왑할 수 있다. 이네트리움은 MBX 생태계 브릿지 토큰 'MBXL'을 거쳐 퍼블릭 토큰인 'MBX'로 교환 가능하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GDC 2023서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게임성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