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연우, 모회사 한국콜마서 공개매수 후 상폐 검토 소식 '강세'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연우가 강세다.

모회사인 한국콜마가 연우 주식을 공개매수하고 상장폐지를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 영향으로 풀이된다.

특징주
특징주

21일 오전 9시 14분 현재 연우는 전일 대비 8.38% 오른 1만9천28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한 경제매체에 따르면 한국콜마가 경영 효율화를 위해 자회사 연우를 비상장회사로 돌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는 대형 회계법인을 통한 타당성 검토 단계로 알려졌다.

검토안은 자회사 연우에 대해 공개매수를 진행하고, 지분율을 높여 상장 폐지하는 안이 포함돼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한국거래소는 코스피 상장사의 경우 지분 95% 이상을 보유해야 자진 상장폐지가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코스닥 기업에 대해선 명시적인 지분 규정이 없지만, 통상적으로 90% 이상의 지분을 확보하면 상장폐지 결의 요건을 갖춘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한국콜마는 연우 지분의 55%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콜마 입장에선 우를 공개매수해 지분율을 확대하면 중국 리오프닝 시기에 발맞춰 연우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연우가 상장 폐지되면 자회사의 이익과 금흐름을 모회사가 직접 활용하기에 보다 유리한 구조가 짜진다.

한편 연우는 지난 1994년 설립된 화장품 종합 포장재 전문 기업으로 국내 화장품 용기 업계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연우, 모회사 한국콜마서 공개매수 후 상폐 검토 소식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