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웨이브(대표 이태현)는 LG전자와 손잡고 2023년형 TV 신제품에 웨이브 리모컨 핫키(바로가기 버튼)를 탑재했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 2023년형 TV 신제품에 리모컨 핫키(바로가기 버튼)가 추가된 모습. [사진=웨이브]](https://image.inews24.com/v1/71e07b1001a2a8.jpg)
기존 스마트TV에서 웨이브를 이용하려면 홈 메뉴에서 앱을 선택하거나 별도의 바로가기 버튼을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신형 LG 스마트TV에서는 버튼 하나로 드라마와 영화, 예능 콘텐츠 목록을 바로 제공하게 된 것이다.
그동안 웨이브는 대형 스크린 이용자 증가 추세에 맞춰 대화면 앱을 개선해왔다. 대화면에 적합한 디자인과 리모컨 간편 조작 기능을 개선한 결과 지난해 구글플레이 선정 ;대화면 앱 부문'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웨이브 핫키 탑재 리모컨은 TV 이용자들이 동영상 서비스를 가장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이용경험(UX)을 제공한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웨이브는 webOS TV를 통한 이용권 증정 등 LG전자와 함께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준범 콘텐츠웨이브 비즈니스그룹장은 "디바이스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웨이브를 필수재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스크린 제공 접점의 핵심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