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영학과가 많이 지원한 공고는?"…사람인, 전공별 공고 추천해준다


사람인, 신입·인턴 페이지 개편…주니어 구직자 위해 맞춤형 공고·다양한 콘텐츠 제공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커리어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신입, 인턴직 채용을 원하는 구직자를 위해 다양한 정보와 부가서비스를 추가하는 방향으로 페이지를 개편했다.

사람인은 신입·인턴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입·인턴 페이지는 사람인 플랫폼의 주요 메뉴 중 하나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신입, 인턴직 채용 일정이나 채용설명회 스케줄 등을 한곳에 모아놓은 정보 허브다.

이번 개편은 신입, 인턴직 취업에 나서는 주니어 구직자들이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시작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부가 서비스를 추가하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먼저 신입·인턴 홈을 론칭해 여기에서 ▲AI 기반 개인별 추천 공고 ▲테마별 공고 큐레이션 ▲취업 관련 숏폼 등 영상 콘텐츠 ▲기업별 자소서 등 다양한 공고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했다.

사람인 신입·인턴 페이지 개편 [사진=사람인]
사람인 신입·인턴 페이지 개편 [사진=사람인]

추천 공고의 경우 전공별, 직무별 기반 추천 등 구직자들이 관심 있을 만한 기준으로 추천해준다. 예를 들어 '경영학과 전공 구직자들이 많이 지원한 공고'를 보여주는 식이다. 이외에도 공고와 구직자의 속성을 분석해 매칭 적합도를 알려주는 사람인 Ai 매칭 리포트도 제공한다.

기존 채용 속보 카테고리를 실시간 공고로 명칭을 변경하고, 공고 탐색의 편의성을 높였다. 필터를 적용해 신입과 인턴 공고를 구분해서 열람 가능하며,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공고들은 별도로 모아 볼 수 있다. 신입·인턴 홈과 마찬가지로 공고 추천 및 Ai 매칭 리포트도 볼 수 있으며, 공고가 추천된 이유도 알려줘 추천의 신뢰도와 활용성을 높였다.

개편을 기념해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람인에 이력서를 등록하고 신입·인턴 페이지에서 1개 이상 기업에 입사지원한 다음 커뮤니티에 이벤트 참여 댓글을 달면 응모할 수 있다.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1명)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쿠폰(20명) ▲네이버페이 1만원권(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문정순 사람인 실장은 "커리어 시장에 처음 뛰어드는 인턴, 신입 등 주니어 구직자들이 맞춤형 공고와 풍성한 콘텐츠를 통해 효율적으로 커리어를 시작하고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개편했다"며 "커리어와 관련된 모든 것들이 모여 있는 대표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며 커리어 성장을 이끄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영학과가 많이 지원한 공고는?"…사람인, 전공별 공고 추천해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