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도, ‘전남방문의 해 시즌2’ 서울페스티벌 개최


오는 21일~2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는 국내외 관광객 1억 명 유치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대형행사 홍보를 위해 ‘전남 방문의 해 시즌2 서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 2년차를 맞아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초청인사, 출향 지역민, 서울시민 등 1만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전남 22개 시군을 대표하는 관광지와 축제, 고향사랑 기부제, 귀농․귀촌 정책 등을 소개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전남 관광사진전도 함께 개최한다.

전라남도 '순천만국가정원'에 있는 호수공원 전경 [사진=전남도]
전라남도 '순천만국가정원'에 있는 호수공원 전경 [사진=전남도]

21일에는 1천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 ‘영국남자’와 함께하는 전남 방문의 해 홍보단 출정식 등 개막식과 에일리, AB6IX, 하이키 등 유명 가수의 케이팝(K-POP) 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튿날인 22일에는 올해 전남에서 개최되는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국제농업박람회, 104회 전국체육대회 등 4대 대형 행사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올해를 글로벌 전남관광 대도약 원년으로 삼아 ‘전남 방문의 해 성공 모델’ 창출을 목표로 정하고, 변화한 관광 추세에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펫 페스티벌’, 700만 캠핑인구를 위한 ‘캠핑관광박람회’ 등 1년 내내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김기홍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남 방문의 해 2년 차를 맞는 올해는 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남을 세계적 명품 관광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민선 8기 1억 명의 관광객과 300만 명의 해외관광객을 유치해 문화관광 융성 시대를 열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도, ‘전남방문의 해 시즌2’ 서울페스티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