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현민 한진 사장, KWDA 어워드 'ESG 특별상' 수상


내지갑속선물·그린와플 론칭 등 CSV·친환경 활동에 대한 ESG 경영 인정받아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제 4회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KWDA) 어워드'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별상'을 수상했다.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사진=한진]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사진=한진]

한진은 28일 조 사장이 서울 중구 소재 디자인하우스에서 개최된 KWDA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ESG 특별상'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조 사장은 지난 2020년 취임 후 택배·물류사업과 접목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펼쳐왔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농수축산물 기프트카드인 '내지갑속선물'과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 론칭' 등이 있다.

'내지갑속선물'은 선불카드와 배송서비스를 결합해 산지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D2C(Direct to Consumer) 방식의 농수축산물 기프트카드다.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국내 농수축산물을 제공하고, 농수축산인에게는 소득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제철 과일로 구성된 '내지갑속과일', 수산 상품으로 구성된 '내지갑속바다', 축산 상품을 담은 '내지갑속목장' 3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조 사장은 또 직접 아이디어를 내 제작한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을 론칭했다.

그린와플은 쉽게 재활용될 수 있도록 비닐 필름 대신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가 사용됐고 별도의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조립만으로 포장할 수 있도록 했다. 택배박스 안에서 상품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는 완충재 또한 와플 모양의 종이로 구성됐다.

조 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한 점을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 기업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발굴하고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현민 한진 사장, KWDA 어워드 'ESG 특별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