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에어로, 무인기 위협 대응 기술 확보 나서


공격용·불법 드론 무력화 역량 확보…UAM 충돌방지 기능에 적용 예정

[아이뉴스24 박영선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드론 등 무인기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확보에 나선다.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공격용·불법 드론을 자동으로 감지·식별해 무력화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해 국가 안보는 물론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포르템테크놀로지스의 불법 드론 대응 시스템 콘셉트 이미지.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포르템테크놀로지스의 불법 드론 대응 시스템 콘셉트 이미지.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2일 미국 록히드마틴 등과 함께 포르템 테크놀로지스에 조건부지분인수계약(SAFE) 방식으로 총 1천780만 달러(약 225억원)를 투자했다고 밝혔다.

SAFE는 투자금을 선지급하고 추후 할인된 가격에 지분을 취득하는 입도선매 형태의 투자 방식이다. 치열한 초기 투자 경쟁에서 기술력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서 주로 사용된다.

포르템 테크놀로지스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자체 개발 레이더로 불법 드론을 탐지한 뒤에 자율주행 드론을 띄워 그물로 포획해 무력화하는 드론 방어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이다. 드론을 파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도심에서 드론의 파편이 떨어져 부수적인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이미 실전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포르템 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해 기존 무기체계와 결합한 드론 대응 기술을 확보하고 향후 도심항공모빌리티(UAM)의 충돌방지 기능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드론 대응 기술을 확보해 방산기업으로서 국가안보를 지키고 관련 시장에도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박영선 기자(eune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에어로, 무인기 위협 대응 기술 확보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