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KAIST와 AI 공동연구 워크숍


초거대 AI·메타버스 기술 소개…AI 공동연구과제 중간성과 발표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KAIST(총장 이광형)와 대전 유성구 인공지능(AI) 공동연구센터 '코리아 테크 스퀘어(Korea Tech Square)'에서 AI 공동연구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KT 로고. [사진=KT]
KT 로고. [사진=KT]

주요 프로그램은 KT 초거대 AI와 메타버스에 관한 기술 소개, KAIST 공동연구과제 연구 성과 발표, 과제별 토론과 참석자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KT는 초거대 AI 믿음(Mi:dm) 주요 특징과 이를 토대로 한 AI API 서비스의 활용 사례, 메타버스 플랫폼인 지니버스 기술과 사업 전략 등을 발표했다. KAIST는 AI 원천기술과 AI 응용기술을 주제로 한 10개 공동연구과제에 대한 목표와 성과, 향후 계획을 내놓았다.

양 측은 각자가 보유한 AI와 메타버스 관련 기술과 지식을 교환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산업·사회 전반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 목표와 방향을 점검했다. 과제별 정기 미팅과 연구 산출물에 대한 연간 평가 심의를 함께 진행하는 등 협력할 계획이다.

이동만 KAIST 공과대학장은 "AI와 SW(소프트웨어) 기술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KAIST와 KT가 인간 중심의 AI 기술 개발을 목표로 디지털 인문학을 융합한 공동연구를 진행 중인 만큼, 양 기관의 협력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과학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KAIST와 AI 공동연구 워크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