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클리콘] 드라마에 웹툰까지, 다시 돌아온 '모범택시'


웹툰 새 시즌 '모범택시: Recall' 연재…드라마 시즌2도 방영

매일같이 쏟아지는 콘텐츠 소식. 영화부터 드라마, 다큐멘터리, 게임, 심지어 정부 홍보 영상까지 콘텐츠라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소개합니다. 주말에 만나는 위클리콘! 지금 시작합니다. [편집자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모범택시' 웹툰-드라마 싱크로 포스터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모범택시' 웹툰-드라마 싱크로 포스터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웹툰 '모범택시'의 새 시즌 '모범택시: 리콜(Recall)'이 연재 중이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시즌2 '모범택시2'도 최근 방영을 시작했다.

카카오페이지·웹툰에서 볼 수 있는 웹툰 새 시즌은 간악한 음모로 가족과 다름 없던 동료와 연인을 잃은 주인공 '김도기'가 새로운 동료들을 만나 사건의 원흉을 처절하게 응징해 나가는 과정을 빠른 속도감과 호쾌한 액션으로 풀어낸다.

웹툰의 주인공 '김도기'는 '무지개 택시회사'의 택시 기사다. 겉으론 평범해 보이는 '무지개 택시회사'의 진짜 정체는 손님이 원하는 방식으로 복수를 대신해주는 복수 전문 회사.

'김도기'는 뛰어난 격투 능력을 바탕으로 응징이 마땅한 인물들을 하나 둘 처단한다. 이 과정에서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사건 안에 숨겨진 거대한 음모를 마주한다. 최근 연재를 시작한 새 시즌은 한층 더 커진 규모의 이야기로 독자들을 만난다.

웹툰 새 시즌 제작은 투니드엔터테인먼트가 맡았다. 까를로스 작가 원작을 바탕으로 김도하 작가가 이야기에 살을 붙이고 DANX2 작가가 작화를 보탰다.

웹툰 새 시즌과 함께 드라마 '모범택시2'도 SBS에서 방영을 시작했다. 전작 드라마 '모범택시'는 배우 이제훈, 이솜 주연의 16부작으로 제작·방영됐었다. 닐슨코리아 기준 최고 시청률 16%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전작에서 무지개 택시회사 5인방 배우 이제훈(김도기 역)·김의성(장성철 역)·표예진(안고은 역)·장혁진(최경구 역)·배유람(박진언 역)이 드라마 시즌2에서도 다시 뭉치면서 기대감을 올리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 '모범택시2'를 시작으로 올 한해도 지식 재산권(IP)을 다양하게 알리겠단 목표다. 지난해 한 해에만 드라마, 영화 등 영상화 판권 50여 건을 판매한 바 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클리콘] 드라마에 웹툰까지, 다시 돌아온 '모범택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