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피파온라인4' 국가대표 후보에 박지민, 박기영 추가 선정


이번 결선 2인과 기존 발탁된 2인 중 최종 2인 선발 예정

좌측부터 박지민 선수, 신보석 감독, 박기영 선수. [사진=넥슨]
좌측부터 박지민 선수, 신보석 감독, 박기영 선수. [사진=넥슨]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영만)와 함께 진행한 '피파온라인4'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추가 선발전에서 박지민과 박기영이 국가대표 후보로 선정됐다고 13일 발표했다.

추가 선발전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코로나19 확산으로 1년 연기됨에 따라 국가대표 선수의 경쟁력을 재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추가 선발전 결선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실시됐으며 본선에서 올라온 8명의 선수들이 경합을 벌였다.

1, 2일차에 열린 8강전은 A와 B그룹으로 나눠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윤형석, 박지민, 변우진, 박기영이 4강전 진출에 성공했다. 마지막 날인 3일차 4강 1경기에서는 박지민이 경기를 주도하며 승리했고 2경기에서는 박기영이 상대를 제압하며 결승에 올랐다. 결승전에서 박지민과 박기영은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며 매서운 공방을 주고받았으나 마지막 3세트에서 박지민이 전반전에 터트린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내며 2대1 승리를 거머쥐었다.

우승을 차지한 박지민 선수는 "추가 선발전에 대한 소식을 듣고 국가대표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열심히 연습했는데 그 결과가 우승으로 나타나서 기분이 좋다"며 "아시안게임을 위한 국가대표 자리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열심히 준비해 좋은 성적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보석 국가대표 감독은 "아시안게임이 1년 연기되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시고 도와주셔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남은 시간 잘 준비해서 응원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좋은 경기력으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월에는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최후 2인이 종합적 평가를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기존 선발된 국가대표 예비 선수 김병권, 곽준혁과 이번 추가 선발전에서 발탁된 박지민, 박기영을 포함한 총 4명의 선수 중 2명이 9월 개최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참가 자격을 얻게 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피파온라인4' 국가대표 후보에 박지민, 박기영 추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