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티아이, 맞춤형 유해 화학약품 기계 자동화 시스템 개발 완료


S-Mark, CE 인증 등 제3자 인증 획득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전문기업 에스티아이가 ‘각종 자동화 시스템’의 개발·양산을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에스티아이의 Drum 커플러 체결 자동화 장비다. [사진=에스티아이]
사진은 에스티아이의 Drum 커플러 체결 자동화 장비다. [사진=에스티아이]

‘각종 자동화 시스템’은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에 필요한 유해 화학약품을 취급하는 작업을 기계에 의해 자동화했으며, 작업자의 화학약품 접촉 작업을 제거해 각종 환경안전사고(인적/물적), 화학약품의 품질사고 등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에스티아이의 ‘각종 자동화 시스템’은 고객이 사용하는 화학약품의 취급 공정에 따라 맞춤형으로 개발이 가능하다. 화학약품 특성상 필요한 내화학성(내부식성) 재질·구조 구성과 폭발 위험이 있는 화학약품의 방폭 사양에 맞춰 제작이 가능하다. 현재는 S-Mark, CE 인증 등 제3자 인증도 획득했다.

에스티아이 관계자는 “현재 활발히 양산 진행 중인 장비는 탱크로리 차량, Drum으로 ▲공급되는 약품 용기의 커플러를 자동 체결해 화학약품을 안전하게 저장 탱크로 이송하는 ACQC 체결 자동화 시스템 ▲Drum 체결 자동화 시스템 ▲Drum으로 공급되는 약품 용기를 자동으로 분류·보관했다가 필요한 약품 공급 장비로 이송하는 드럼 물류 자동화 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라며 “그 외에도 약품을 취급, 처리하는 다양한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 양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외 공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관련한 안전 법규·규정이 강화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품목의 다변화·매출의 다각화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티아이, 맞춤형 유해 화학약품 기계 자동화 시스템 개발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