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프, 이디야커피와 메타커머스 실현 위한 MOU 체결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다날의 계열사 제프가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인 이디야커피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에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제프월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유저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공연 등의 콘텐츠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레저, 모빌리티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프월드는 이디야커피를 만나 더욱 강력한 ‘메타커머스’의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됐다.

제프 노경탁 대표(왼쪽)와 이디야커피 홍재범 상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프]
제프 노경탁 대표(왼쪽)와 이디야커피 홍재범 상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프]

이디야커피는 국내 최대 매장수를 보유한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 최근 업계에서 유일하게 실적 조건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디야커피 전용 신용카드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메뉴출시와 이벤트로 고객의 혜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제프는 메타커머스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CU, 롯데멤버스, 도미노피자, 에스알(SR), 킥고잉, 조이시티, NFT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의 선두기업들과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현실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된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완성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양사는 메타버스와 현실을 이어 차별화된 소비 및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프월드에 이디야커피 매장들이 입점해 유저 접근성을 높이고 콘텐츠와 연계해 교환권 지급, 배달 서비스, 결제서비스 제공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양사 플랫폼 연계와 함께 이디야 멤버십 혜택을 활용한 NFT 발행·유통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할 예정이다.

노경탁 제프 대표는 “이디야커피와 제프월드가 목표로 하는 현실과 가까운 메타버스 서비스 구현에 매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디야커피와 만들어갈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에게 다채로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프, 이디야커피와 메타커머스 실현 위한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