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튬플러스, 전고체 배터리 소재 기업향 배터리등급 수산화리튬 공급


하이드로리튬, 수산화리튬 유통 담당...전고체 배터리 대량 제조공정 시험 투입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리튬플러스의 배터리등급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의 국내시장 공급이 시작된다.

리튬플러스는 30일 충남 금산군 추부공장에서 생산된 배터리등급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을 국내 전고체 배터리 소재 제조업체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리튬플러스가 생산해 하이드로리튬이 판매하는 수산화리튬이다. [사진=리튬플러스]
사진은 리튬플러스가 생산해 하이드로리튬이 판매하는 수산화리튬이다. [사진=리튬플러스]

배터리등급의 수산화리튬과 탄산리튬 전량은 자회사인 하이드로리튬을 통해 판매된다.

계약 상대방은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황화리튬(Li₂S)을 제조하는 업체다. 해당 회사는 리튬플러스 수산화리튬 초도품에 대한 1차 품질 평가를 마치고 600kg의 수산화리튬을 전고체 배터리에 사용되는 황화리튬 대량 제조공정에 시험 투입할 예정이다. 리튬플러스가 공급하는 순도 99.995%의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은 세계적인 수산화리튬 생산업체 제품보다 탄산·불순물 함량이 낮아 전고체 배터리용 황화리튬 제조에 적합하다.

리튬플러스는 지난해 12월 순도 99.995%의 수산화리튬 초도품을 생산한 이후 국내 배터리 소재 업체들에 샘플을 발송해 적합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배터리등급의 수산화리튬과 탄산리튬 초도품의 성분 테스트에 관한 상대방 평가는 매우 긍정적” 이라며 “공급 가능 여부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튬플러스는 창업자인 전웅 박사가 독자 개발한 우리나라 고유의 특허기술로 연산 3천600톤 규모의 수산화리튬을 생산하는 제1공장을 충남 금산에 건설했다. 이 공장은 국내 최초의 배터리등급 수산화리튬을 생산 중이다.

리튬플러스 관계자는 “우리나라 고유의 리튬정제기술로 구축한 생산설비를 통해 제품 양산에 성공하고 초도물량을 출하해 기쁘다”며 “자회사인 하이드로리튬과 어반리튬을 통해 수산화리튬 2공장, 리튬 고도 정제공장 구축에도 박차를 가해 국내 수산화리튬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내 배터리급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고 그 중 약 87%는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이드로리튬은 리튬플러스 금산공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산 5만톤 규모의 2공장을 건설해 국내 생산 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튬플러스, 전고체 배터리 소재 기업향 배터리등급 수산화리튬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