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상인간 '루시' 인기 어디까지?


롯데홈쇼핑, 10만명 팔로어 기반 자동차 마케터·홍보모델 이어 31일 두번째 라이브커머스 데뷔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의 인기가 입증되자 활동을 대폭 늘린다.

지난달 14일 가상인간 '루시'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 데뷔 방송 화면. [사진=롯데홈쇼핑]
지난달 14일 가상인간 '루시'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 데뷔 방송 화면.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루시가 지난달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성공적으로 데뷔한 이후 오는 31일부터 모바일 생방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본격적인 쇼호스트 활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SNS에서 10만 명 이상의 팔로어까지 보유한 루시는 인플루언서 활동부터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달 14일에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해 명품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의 가방 4종, 카드 케이스 3종을 판매한 결과 25분 만에 준비 수량을 모두 완판시켰다.

오는 31일 오후 8시에는 루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두 번째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최근 인기 아이돌 '뉴진스'가 착용하는 등 MZ세대로부터 Y2K(세기말)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수지 펜던트' 등 액세서리 5종과 가방 5종을 판매한다. 패션 인플루언서 루시의 패션 노하우를 실시간 전달하는 디지털 의상실 콘셉트로 상품 소개와 함께 다양한 스타일 연출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 댓글을 통해 실시간 소통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지난달 루시가 진행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25분 만에 상품이 완판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이후 두 번째 판매 방송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상인간 '루시' 인기 어디까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