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제일제당, 고려대와 맞춤형 인재 육성·확보 위한 협약 체결


식품∙바이오 분야 전문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CJ제일제당이 대학과 손잡고 미래 식품∙BIO 분야 전문가 육성에 나선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와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왼쪽)이 맞춤형 인재 육성 및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와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왼쪽)이 맞춤형 인재 육성 및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고려대학교와 맞춤형 인재 육성 및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MOU)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 학생들은 식품∙바이오 분야 전문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CJ제일제당은 선정된 학생들에게 공동 연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CJ제일제당 경영진 및 각 분야 산업 전문가의 교과 연계 비즈니스 특강, 각종 기술 세미나 등도 개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3, 4학년 학부생들에게 정기적인 산업 현장 실습 및 산업체 연수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2일에는 고려대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CJ제일제당의 사업소개 및 직업 선택과 취업을 주제로 바이오 인사담당 임원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식품∙바이오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고려대뿐만 아니라 연세대, 서울대, 포스텍(진행순)과 함께 산학 장학생 특화 협약을 맺어왔다. 이를 통해 2022년까지 총 50명 이상이 연구개발(R&D), 생산기술, 제조 직무로 CJ제일제당에 입사했으며, 2020년부터 한양대, 인하대, 고려대, 연세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과 연계된 현장 실습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학생들이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경험을 쌓고 직업을 탐색하며 미래를 그려 나가는 좋은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최고인재 양성'과 '혁신적 조직문화' 구축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우수인재 육성과 채용, 산학공동연구 등에 있어 더욱 굳건한 산학협력 관계가 형성되기를 바라며 양 기관이 가진 최상의 동력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고려대와 맞춤형 인재 육성·확보 위한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