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가 실무형 SW 개발자 양성 교육과정 '스파로스 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신세계아이앤씨가 교육서비스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기획한 실무 중심 SW 교육과정이다. SW 분야 취업 준비생이 개발자로서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총 18주 교육과정은 ▲주요 SW 기술,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등 기본 소양을 교육하는 '스타트캠프' ▲실제 구현돼 있는 서비스 분석 기반의 '클론코딩 프로젝트' ▲현업 이슈를 주제로 기획, 설계, 개발까지 수행하는 '기업연계 프로젝트'가 단계별로 진행된다.
지난해 부산시 및 부산시경제진흥원과 협업으로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에서 첫 출범한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지난해 11월 1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스파로스 아카데미’를 통해 현업에서 실제 사용하는 기술을 활용, 직접 개발, 구현까지 경험할 수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스파로스 아카데미 2기 역시 부산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부산시에 주민 등록이 되어 있는 만 34세 이하,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중 웹(Web) 프로그래밍 역량을 보유한 자라면 전공에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 코딩 테스트, 인터뷰를 거쳐 최종 수강생을 선발한다. 서류 접수는 ‘스파로스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1월 30일까지다.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사업개발담당 구성기 상무는 "기업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즉시 대응하기 위해 실무 경험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는 현상이 지속 되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실무 경험 기회가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라며,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 과정인 만큼,부산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