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맥스소프트 '제우스 21' GS인증 1등급 획득


"공공 클라우드 사업 적극 참여"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티맥스소프트는 클라우드 미들웨어 '제우스 21(JEUS 21)'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티맥스소프트는 클라우드 미들웨어 '제우스 21(JEUS 21)'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사진=티맥스소프트]
티맥스소프트는 클라우드 미들웨어 '제우스 21(JEUS 21)'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사진=티맥스소프트]

'굿소프트웨어(GS)인증'은 소프트웨어(SW)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기능적합성과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등 관련 국제표준 기반의 심사를 통과한 SW에 부여된다. GS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제품 '제우스'는 2000년 출시 이래 GS인증을 꾸준히 획득해 왔다. WAS는 복잡한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동적 요청을 원활하게 처리하는 미들웨어다. 한국IDC에 따르면 2011년부터 국내 WAS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제우스 21은 최신 자바 기술과 WAS의 세계 표준인 '자카르타(Jakarta) EE 8'을 지원하고, 세션 서버 아키텍처와 저장 방식 개선을 통해 성능이 향상됐다. 티맥스소프트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슈퍼프레임(SuperFrame)'을 구성하는 제품으로, '슈퍼프레임 매니저(SuperFrame Manager)'와 연동이 가능하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GS인증 획득을 통해 입증한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 오랜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공공 비즈니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맥스소프트 '제우스 21'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