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븐일레븐, 중고나라와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 선봬


중고나라앱 거래 후 교환권 받아 편의점에서 물건 찾아갈 수 있어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세븐일레븐이 중고나라와 손잡고 중고 거래 서비스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중고나라와 손잡고 중고 거래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중고나라와 손잡고 중고 거래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의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세븐픽업 서비스는 중고나라 앱에서 판매자가 물품을 업로드할 때 거래를 희망하는 세븐일레븐 점포(최대 3곳)를 선택하면 된다. 중고나라 페이를 통해 거래가 성사되면 판매자에게 입고교환권이 발행되고 이후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위탁하면 된다. 물건 위탁이 완료되면 구매자에게 픽업교환권이 발행되며, 해당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교환권을 제시하고 중고거래 물품을 찾으면 된다.

위탁이 가능한 물품은 중고거래 상품 가격 기준 최대 50만원, 무게는 최대 20kg이다. 유가증권, 귀금속, 보석류, 골동품, 담배, 주류, 인화물질 등은 제외된다.

세븐일레븐은 세븐픽업 서비스를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250여 개 점포에서 우선 시작하고 이달 말 전국 6천여 점, 연내 전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구인회 세븐일레븐 디지털혁신부문장은 "세븐일레븐은 1만2천여 개의 전국 점포망을 기반으로 예약, 구독, 배달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O4O서비스 혁신에 집중해왔다"며 "중고거래 시장이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만큼 세븐픽업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 서비스 영역에 또 하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븐일레븐, 중고나라와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