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PC, '안전경영 선포식' 개최…안전사고 관련 변화 의지 담아


사고 발생 이후 개선 노력…완전히 새로운 SPC로 거듭나겠다는 계획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SPC는 '안전경영 선포식'을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계열사 공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와 관련해 변화 의지와 구체적 비전을 담았다.

SPC CI. [사진=spc]
SPC CI. [사진=spc]

SPC는 사고 발생 이후, 외부 전문기관의 안전점검과 고용노동부의 기획감독 결과에 대해 즉각 개선하는 노력을 해왔다.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안전경영위원회를 출범시키고, 근로환경개선TF, 기업문화혁신TF 등을 발족시켜 활동하게 하는 등 적극적인 후속 조치로 안전경영의 토대를 마련해왔으며, 이번 선포식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SPC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SPC는 지난해 11월 출범한 안전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산업안전확립 분과, 노동환경개선 분과, 사회적책임이행 분과의 세 축으로 나누어 ▲재해 없는 일터 구현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 조성 ▲신뢰받는 안전경영 문화 구축 등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든다는 안전경영 비전과 전략체계를 발표했다.

황재복 SPC 대표이사는 "안전경영 선포식을 시작으로 안전경영 체계를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직원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New SPC'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갑용 파리크라상 노조위원장은 "회사가 노동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진정성 있는 변화를 체감하고 있다"며 "안전경영 선포식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조성해 노사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PC, '안전경영 선포식' 개최…안전사고 관련 변화 의지 담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