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튬플러스, 국내 최초 리튬배터리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대량생산 성공


글로벌 리튬 배터리, 양극재, 전해질 제조회사에 초도품 샘플 공급 예정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리튬종합소재회사 리튬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배터리 등급의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리튬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배터리 등급의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 사진은 리튬플러스 CI. [사진=리튬플러스]
리튬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배터리 등급의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 사진은 리튬플러스 CI. [사진=리튬플러스]

리튬플러스는 지난 10월 13일 추부공장 준공 후 장비 점검 과정을 거쳐 같은 달 19일부터 본 가동에 들어갔다. 두 달여 만에 초도품 생산에 성공했다.

이번에 생산한 배터리 등급 수산화리튬은 자체 성분분석 결과 순도 99.995%에 달하며 배터리용 원재료 규격에 부합한다.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 SDI 등이 생산하는 하이니켈 NCM배터리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회사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으로 근심이 커지고 있는 한국 자동차·배터리 업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배터리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을 전량 해외에서 수입했으며 그 중 84%가 중국산이었기 때문이다. 전웅 박사가 특허 등록한 고유 기술로 이번 리튬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이는 배터리 원재료의 중국 의존도를 낮추는 첫 걸음이라고 평가했다.

리튬플러스는 이번에 생산한 수산화리튬 초도품 샘플을 글로벌 리튬 배터리 제조사, 글로벌 양극재·전해질 제조사, 리튬 전고체 배터리 소재 제조사들에 제공한다. 샘플에 대한 회사들의 테스트 후 제품을 정식 공급할 계획이다.

리튬플러스 관계자는 "초도 생산을 마치고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했다"며 "우리나라 특허기술만으로 배터리 등급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대량 생산공정을 설계·가동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추후 생산용량 증설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하이드로리튬이 추진 중인 2공장을 신속히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튬플러스, 국내 최초 리튬배터리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대량생산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