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모집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경기도는 다양한 경기도 소식을 어린이가 직접 취재하고 기사로 전하는 ‘2023년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을 오는 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2012년 9월 첫 활동을 시작한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은 1기부터 현 10기까지 10년 동안 3천72명이 활동하며 경기도 소식을 전해왔다.

올해는 경기도민 정책축제,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등 다양한 현장 탐방을 진행하며 도정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2023년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모집 리플릿 [사진=경기도청]
‘2023년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모집 리플릿 [사진=경기도청]

지원자는 지원서, 지정주제 취재기사 1편을 작성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지정주제는 ▲우리 가족이 경기도에서 꼭 해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경기도의 매력 뽐내기 중 1개를 선택해 900자 내외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내년 2월 발대식을 하고 연말까지 ‘제11기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으로 활동한다. 각 학교나 지역 소식, 문화행사를 취재해 기사를 작성하고, 다양한 경기도 행사 및 현장 탐방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기자단에게는 기자증 등 취재 물품을 지원하며, 열심히 활동한 꿈나무기자 중 매달 우수 기사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연말 우수 기자로 선정된 기자에게는 도지사 상장을 수여한다.

기사는 경기도 어린이신문 블로그와 경기도뉴스포털에 발행되며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에게 배포되는 경기도 어린이신문 ‘내가 그린 꿈’에도 소개된다.

/경기도=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