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샘, '2022 지속가능 경영유공' 산업부 장관상 수상


ESG 경영 인정받아…친환경 경영행보 지속할 것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2022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왼쪽)이 표창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한샘]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왼쪽)이 표창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한샘]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다.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과 수준 향상, 발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기관·단체에게 수여된다.

실제로 한샘은 한국ESG기준원(KGCS)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 글로벌 기준에 맞춰 평가 모형이 개정되며 보다 엄격한 기준이 적용됐음에도 이룬 성과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2년 연속 획득했다.

지난 8월에는 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기업 자율규범(이니셔티브) UN글로벌컴팩트(UNGC)에 가입했다.

한샘은 특히 환경 분야에서 더욱 높은 수준의 ESG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한샘은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기준 '스코프(Scope)'를 가장 높은 수준인 '스코프 3'으로 확대했다. 스코프는 기업이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직접·간접배출로 분류하는 기준이다. 스코프 3은 기업이 직접 소유·통제하지 않는 물류·협력사 등에서의 온실가스 배출량까지 모두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외에도 한샘은 온실가스 배출량 거래제 대상 기업이 아님에도 온실가스 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고 있다.한샘은 제품의 친환경 요소도 강화하고 있다.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은 "단순히 수익을 내는 것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존경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이며, 이를 이루기 위해 ESG 경영 시스템 구축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샘, '2022 지속가능 경영유공' 산업부 장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