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백범 김구 증손녀, 태국 1위 재벌家 아들과 결혼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녀가 태국 최대 그룹 회장 아들과 결혼했다.

28일 CP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김구 선생의 손자 고(故) 김휘씨의 차녀와 태국 재계 1위인 CP그룹(짜른폭판그룹) 수파낏 치라와논 회장의 장남이 지난 26일 태국 수도 방콕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사진=CP그룹]
[사진=CP그룹]

두 사람은 양가 어머니의 오랜 친분을 바탕으로 미국 유학 시절부터 친구로 지내다가 결혼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랑은 미국 하버드대학을 졸업하고 스위스 금융회사에서 근무했다. 현재는 CP그룹이 운영하는 대형마트 마크로의 최고 경영자(CEO)를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신부는 미국 웰즐리대를 졸업하고 싱가포르 IT기업에서 근무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신랑의 어머니이자 수파낏 회장의 부인인 마리사(한국명 강수형)CP그룹 특별고문 역시 한국계다. 마리사 특별고문은 서울에서 고등학교까지 마친 이후 1982년 미국 뉴욕대로 유학을 떠나 금융과 국제경영을 전공했다. 유학 시절 수파낏 회장과 만나 결혼한 이후 1988년부터 태국에서 생활했다.

신부의 어머니는 고 한 상태 전 전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지역 사무처장의 딸이다. 이로써 CP그룹은 마리사 특별고문에 이어 2대에 걸쳐 한국계 신부를 맞이하게 됐다.

CP그룹은 식품·유통·통신·미디어 분야 등의 계열사를 거느린 재계 1위 대기업으로 지난해 기준 약 87조 원 매출을 올렸다. 식품기업 CP 푸드를 비롯해 태국 3대 이동통신사 트루, 태국 편의점 세븐일레븐 1만1000여 곳을 등을 거느리고 있다.

두 사람의 결혼식엔 한국과 태국 측 하객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태국 왕실에서도 축하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백범 김구 증손녀, 태국 1위 재벌家 아들과 결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