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도,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전남’ 비전 선포식


민선8기 교통사고 사망자 50% 이상 감축 목표 달성 다짐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는 민선8기 교통사고 사망자 50% 이상 감축 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전남’ 비전 선포식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남 영암현대호텔에서 열린 이날 비전 선포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전경선 전남도의회 부의장, 이충호 전남경찰청장, 황성환 도교육청 부교육감,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전남도 교통정책의 성과와 미래상을 보여주는 영상 상영, 유관기관 업무협약, 비전 선포식에 이어 교통안전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28일 '교통사고 없는 전남'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전남도]
28일 '교통사고 없는 전남'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전남도]

김영록 지사는 “선진 교통문화 정착, 새로운 첨단 교통안전 인프라, 교통약자 우선 배려 정책 등 촘촘한 교통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며 “도민들도 양보하고 배려하는 운전 습관과 잠시 멈추고 살피는 보행 습관 정착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민선7기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 줄이기 시책을 추진해 교통사고 사망자 50% 이상을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민선8기에도 '교통사고 사망자 5개년(2023~2027) 감축 계획’을 실천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전남’ 비전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도,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전남’ 비전 선포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