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능 끝, 수험생 모여라"…이통3사 수능 특수 마케팅 불붙었다 [IT돋보기]


최신 스마트폰 교체 늘어나는 시기…단말기 구매시 사은품 혜택 강화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지난 17일 종료된 가운데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수험생을 겨냥한 수능 특수 마케팅에 뛰어 들었다. 최신 스마트폰으로의 교체가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단말기 구매 시 사은품 증정 등으로 중무장했다.

모델이 SK텔레콤 'New0s 수능 페스티벌'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모델이 SK텔레콤 'New0s 수능 페스티벌'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통 3사는 수능이 끝난 시점에 맞춰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New0s 수능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KT(대표 구현모)는 '수능 끝! Y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전개한다.

◆"미뤄왔던 소망 이뤄요"…SKT, 운전면허 등 위시리스트 득템 전개

우선 SK텔레콤은 수험생이 수능 이후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운전면허 취득과 졸업여행 등을 꼽는다. 관련해 졸업여행(10명)과 운전면허(10명), 외모 가꾸기(25명), 방 꾸미기(5명) 등 관련 패키지의 위시리스트 득템 이벤트를 12월14일까지 진행한다. 2003~2004년생 수험생·SK텔레콤 가입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같은 기간 신규가입 및 기기변경자를 대상으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2천22명을 추첨한다. 휴대폰 구매자는 이벤트 응모를 통해 ▲맥북프로 또는 갤럭시북(5명) ▲아이패드프로 또는 갤럭시탭(7명) ▲에어팟 프로 2세대 또는 하만카돈 사운드 스틱스(10명)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홍대에 위치한 ICT 복합문화공간 T 팩토리에서는 수험생을 위한 혜택을 준비했다.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버츠비 립밤을 선착 제공한다.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에어팟, 아이패드, 애플 정품 액세서리 등을 최대 30% 할인으로 매진 시까지 판매한다.

T팩토리는 수험생 위시리스트 기반으로 뷰티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뷰티 원데이 클래스와 뜨개질 원데이 클래스 등을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할 방침이다. 수험생만 참여할 수 있는 스페셜 덕콘 콘서트도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옥상달빛과 구만, 소란, 치즈 등이 참여한다.

뿐만 아니다. T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LAMY 하드 커버노트, JBL 이어폰, 팟코치 블루투스 체중계 중 사은품 1개를 T기프트로 제공한다. 12월 9일까지 T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 득템 찬스 기획전을 통해 게임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갤럭시 북2 프로(1명) ▲갤럭시 탭 S8+ (2명) 등을 제공한다.

KT 수험생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 [사진=KT 홈페이지 갈무리]
KT 수험생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 [사진=KT 홈페이지 갈무리]

◆KT, 아이폰 구매 시 아이패드 프로4·에어팟프로 추첨 증정

KT는 '수능 끝! Y럭키박스 이벤트'를 Y박스에서 진행한다. 2002~2005년생이 대상으로 올해 첫 수능을 보는 수험생부터 삼수생까지 Y덤 가입자(기가입자 포함)에게 Y럭키 박스를 선착순 1천명에게 제공한다.

Y덤은 KT 5G(5세대 통신)를 이용하는 20대 가입자면 추가 디바이스 또는 테더링에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 공유데이터를 2배 제공받고, 스마트기기 1회선도 무료로 사용하는 혜택이다. Y럭키박스는 Y에서 준비한 선물과 Y박스(APP)에서 판매중인 상품 등 총 5만원 상당 굿즈로 구성돼 있다.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Y박스 앱 이벤트 배너에서 신청하면 된다. 1천명 이벤트 참여자 중 2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5세대(1명)와 갤럭시탭S8+(1명)를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갤럭시Z4 시리즈 와 갤럭시 S22·22+·22울트라를 구매하는 2001년 11월부터 2004년 12월 사이에 태어난 수험생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북2프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등 경품을 추첨 제공한다.아이폰 구매 수험생에게는 아이패드 프로4, 에어팟프로 등을 추첨으로 선물한다.

LG유플러스 수험생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유플닷컴 홈페이지 갈무리]
LG유플러스 수험생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유플닷컴 홈페이지 갈무리]

◆LGU+ "매장에서 스마트폰 구매하고 아이패드 9세대 받아요"

LG유플러스는 2002~2004년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1월30일까지 14일간 LG유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선착순 4천명에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2만원권 또는 문화상품권 2만원을 제공한다.

추첨 이벤트도 병행한다. 아이패드 9세대 또는 갤럭시탭S8(3명), 애플워치 8 또는 갤럭시워치5 프로 (5명) 등을 증정한다. 통신사 관계없이 수험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플러스닷컴에서도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험생을 포함한 1999~2008년생 가입자에게 스마트폰 개통 시 경품을 추첨 제공한다.

애플 아이폰 모델 구매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Gucci X adidas 버킷모자(1명) ▲Gucci X adidas 코튼 저지 티셔츠(2명) ▲Nike X Stussy NRG RA 티셔츠 서밋 화이트 (1명) ▲Nike X Stussy 워터 쇼츠 하바네로 레드(1명) ▲Nike X Stussy 버킷햇 하바네로 레드(2명) ▲스타벅스 커피쿠폰(1천명)을 제공한다.

삼성 갤럭시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Z Fold4 256GB(1명) ▲갤럭시 Z Flip4 256GB(1명) ▲갤럭시탭 S8(5명) ▲갤럭시워치5 40mm(30명) ▲구글플레이기프트코드 20만원(10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1천명)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 IPTV 서비스인 U+tv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로 영화, 드라마를 감상하지 못한 수험생을 위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VOD 구매 시 20% 할인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17일 U+tv 이벤트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능 끝, 수험생 모여라"…이통3사 수능 특수 마케팅 불붙었다 [IT돋보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