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W3C HTML5 콘퍼런스' 24일 개최 예고


"웹 3.0 현황과 미래 전망"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웹 3.0의 미래를 살펴보는 'W3C HTML5 콘퍼런스'를 오는 24일 개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W3C HTML5 컨퍼런스' 포스터 이미지. [사진=KISA]
'W3C HTML5 컨퍼런스' 포스터 이미지. [사진=KISA]

'W3C(World Wide Web Consortium)'는 웹 발전에 따른 표준안 제작과 공유를 위해 설립된 국제 웹 표준화 기구다. 최근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 대체불가토큰(NFT), 블록체인 등 신기술의 성장으로 웹의 탈중앙화, 개인화 등 웹 3.0 생태계 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넥스트 웹(Next Web), 웹 3.0'을 주제로 열린다. 제1세션은 '웹 3.0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참여자 보상체계와 사용자 인증, 디지털 지갑 등 웹 3.0의 주요 요소 관련 사업에 대해 다룬다. 제2세션에선 웹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웹 프레임 워크'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23일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한다.

이원태 KISA 원장은 "현재의 웹 산업은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직면한 상황"이라며 "KISA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웹 3.0 기반의 디지털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W3C HTML5 콘퍼런스' 24일 개최 예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