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G, 4년만에 신제품 '릴 에이블(AIBLE)' 출시…전자담배도 AI 시대


'릴 에이블(lil AIBLE)'과 '릴 에이블 프리미엄(lil AIBLE PREMIUM)' 총 2가지 모델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KT&G가 4년만에 AI 기능이 탑재된 신규 전자담배를 출시했다.

9일 KT&G는 독자 혁신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lil AIBLE)'을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G는 '릴 에이블(lil AIBLE)'과 '릴 에이블 프리미엄(lil AIBLE PREMIUM)' 총 2가지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미엄 모델은 1종이며, 기본 모델의 경우 '울트라 블루', '에어리 화이트', '에나멜 레드', '탄 그레이'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KT&G가 독자 혁신기술을 적용한 전자담배 '릴 에이블(AIBLE)'을 오는 16일 출시한다. 사진은 9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릴 에이블' 출시 행사에서 모델들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G]
KT&G가 독자 혁신기술을 적용한 전자담배 '릴 에이블(AIBLE)'을 오는 16일 출시한다. 사진은 9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릴 에이블' 출시 행사에서 모델들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G]

릴 에이블은 하나의 디바이스로 3가지 종류의 전용스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버튼 하나로 쉽게 디바이스 작동이 가능하고, 자동가열, 청소 불편 해소, 3회 연속 사용 등 기존 제품들의 편의기능도 유지됐다.

릴 에이블에는 'SMART AI' 기술도 탑재됐다. 'Preheating AI, Puff AI, Charging AI' 총 3가지 기능을 담아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환경이 제공된다.

릴 에이블 프리미엄은 기본 모델의 강점은 그대로 유지하고, OLED 터치스크린을 더해 편의기능을 강화했다. 전용 앱(App)을 통해 메시지나 전화 알림, 날씨 및 캘린더 정보도 확인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과 제품 차별성을 극대화했다.

릴 에이블은 하나의 디바이스로 3가지의 스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전용스틱인 '에임(AIIM)'도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출시 브랜드는 '에임 리얼(AIIM REAL)', '에임 그래뉼라(AIIM GRANULAR)', '에임 베이퍼 스틱(AIIM VAPOR STICK)' 총 3가지 카테고리이며, 출시 제품은 총 6종이다.

KT&G 임왕섭 NGP사업본부장은 "'릴 에이블'은 하나의 기기로 3가지 전용스틱을 사용할 수 있고, AI 기술도 적용돼 소비자의 편의성을 한 차원 더 높인 제품이다"라며 "향후에도 기술혁신과 과학적 역량에 기반해 성인 흡연자에게 더 나은 선택을 제공하고,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G, 4년만에 신제품 '릴 에이블(AIBLE)' 출시…전자담배도 AI 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