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브이첨단소재, 수산화리튬 양산 하이드로리튬에 25톤 '탄산리튬' 공급


총 50톤 납품 예정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이브이첨단소재는 배터리 성능을 결정하는 양극재의 핵심 소재인 배터리 그레이드용 리튬 원자재 탄산리튬 25톤을 하이드로리튬에 공급 완료하고, 11월 중 추가로 리튬플러스에 25톤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브이첨단소재가 27일 하이드로리튬에 탄산리튬 25톤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브이첨단소재]
이브이첨단소재가 27일 하이드로리튬에 탄산리튬 25톤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브이첨단소재]

이번 공급 계약은 지난 7월 리튬플러스에 탄산리튬 50톤을 공급하기로 한 바 있으나, 9월 대금지불 조건 변경·추가 변경 합의에 따라 리튬플러스가 인수 완료한 하이드로리튬(구, 코리아에스이)에 각 25톤씩 나누어 공급하기로 합의 한 것이다.

하이드로리튬은 27일 대금 지급을 완료하고 탄산리튬 25톤을 인도 받을 예정이며, 추후 리튬플러스가 이를 다시 받아 고도의 정제기술을 바탕으로 순도 99.99%의 수산화리튬을 국내 최초로 양산하는데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공급하는 탄산리튬 50톤은 이브이첨단소재가 지난 4월 국내 양극재 생산 회사로부터 배터리 그레이드용 리튬 원자재에 필수인 탄산리튬을 선제적으로 구매해 보관한다.

이브이첨단소재 관계자는 “관계사 에스엘바이오닉스가 AVC를 통해 계약을 체결한 중국 탄산리튬 생산기업 야후아 그룹 등을 비롯해 국내에 다양한 경로로 탄산리튬 확보·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망을 확보해 지속적인 공급을 통한 매출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브이첨단소재, 수산화리튬 양산 하이드로리튬에 25톤 '탄산리튬'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