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레이큐리오·EBS 공동제작 '명탐정 피트 시즌3' 10월 25일 첫 방송


실사와 3D 합성 애니메이션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플레이큐리오와 EBS의 합작 애니메이션 '레벨 업! 명탐정 피트3'가 지난 25일 EBS를 통해 첫 방송됐다.

EBS가 25일부터 플레이큐리오와 합작 제작한 애니메이션 '레벨 업! 명탐정 피트3'의 방송을  시작한다. [사진=플레이큐리오]
EBS가 25일부터 플레이큐리오와 합작 제작한 애니메이션 '레벨 업! 명탐정 피트3'의 방송을 시작한다. [사진=플레이큐리오]

26일 플레이큐리오에 따르면 명탐정 피트는 세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EBS가 자연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플레이큐리오가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국내 최초의 실사와 3D 합성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까지 맹활약한 숲속 수사대의 리더 ‘피트’가 새로운 동료인 만능 엔지니어 고양이 ‘쉐리’, 푸근한 육아 펭귄 ‘제제’를 만나 수수께끼의 아기 동물 ‘캔캔’을 성장시키는 과정을 담았다.

주요 내용은 대자연을 생생하게 체험하거나 환경 문제와 직면하기도 하는 등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담았다.

플레이큐리오는 애니메이션 제작뿐만 아니라 '큐리오 AR 플레이'라는 자체 어린이용 교육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 공급하고 있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2018년 창업 이후 ▲‘큐리오 사파리(자연탐구, 동물)’ ▲‘파닉스팝 With YBM(영어)’ ▲‘딕셔너리팝(우리말, 영어, 중국어)’ ▲‘큐리오 매쓰매쓰(수학)’ ▲‘큐리오 월드맵(사회탐구)’ 등 5종의 AR 학습 제품을 내놓았다.11월은 ▲‘플레이 파닉스 & 사이트워드(영어)’가 출시할 예정이다.

이상준 플레이큐리오 대표는 “‘착한 디지털 콘텐츠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한다’는 기업 철학을 담았다”며 “아이들을 위한 안전하고 재미있는 학습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겠다” 말했다.

한편 플레이큐리오는 ‘디지털이노베이션 2020’ 대상을 수상하고 큐리오 사파리 제품에 적용된 증강현실 크기 비교 기능이 지난 7월에는 특허 등록이 되기도 하는 등 기술성과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 콘텐츠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에 선정,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레이큐리오·EBS 공동제작 '명탐정 피트 시즌3' 10월 25일 첫 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