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롤드컵 8강 결과 'LCK' 2년 연속 4강 3팀 장악 쾌거


2년 연속 출전팀 전원 8강 진출 이어 T1·젠지·DRX 4강 올라

T1 [사진=LCK]
T1 [사진=LCK]

젠지 [사진=LCK]
젠지 [사진=LCK]

DRX [사진=LCK]
DRX [사진=LCK]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LCK(한국)가 2년 연속 4강에 세 팀이 올랐다.

라이엇 게임즈는 21일부터 24일까지(한국 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 시의 매디슨 스퀘어가든 안에 위치한 훌루 시어터에서 열린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8강에서 LCK 대표로 출전한 젠지와 T1, DRX가 승리하면서 4강에 진출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지난해 LCK 대표로 롤드컵에 출전한 담원 기아, 젠지, T1, 한화생명e스포츠가 8강에 진출한 뒤 담원 기아와 젠지, T1이 4강에 오른 것과 비슷한 패턴이다.

올해 젠지, T1, 담원 기아, DRX가 16강을 통과하면서 2년 연속 출전팀 전원 8강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운 LCK는 8강에서 담원 기아를 꺾은 젠지와 LPL(중국) 팀을 제압한 T1, DRX까지 4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 T1, MSI 결승전 패배 설욕

T1의 8강 상대는 로얄 네버 기브 업(RNG)이었다. T1은 올해 5월 부산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결승전에서 2대3으로 RNG에 아쉽게 패한 바 있다.

22일 열린 8강전에서 T1은 RNG에게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면서 완승을 거뒀다. 1세트에서 20분 이후에 펼쳐진 전투에서 연전연승하면서 기선을 제압한 T1은 2세트 내내 끌려갔지만 후반 드래곤 싸움 한 번으로 전세를 뒤집었고 내셔 남작을 가져간 이후 몰아치면서 역전승을 따냈다. 3세트에서는 초반부터 RNG를 압박하면서 낙승, 세트 스코어 3대0으로 MSI 결승전 패배를 설욕했다.

이번 승리를 통해 T1은 7번 진출한 롤드컵 가운데 7번 모두 4강 이상의 성과를 만들어내는 진기록을 세웠다. T1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롤드컵 2연속 우승을 포함, 3회 우승을 달성했고 4회 우승에 도전할 발판을 마련했다.

◆ 젠지, 담원 기아와의 명승부 끝에 웃다

LCK 1번 시드로 롤드컵에 출전한 젠지는 3번 시드인 담원 기아와의 맞대결에서 신승을 거뒀다. 올해 LCK 정규 리그와 플레이오프에서 담원 기아를 만나 5전 전승을 거뒀지만 모든 경기가 풀 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기에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됐다.

젠지는 1, 2세트 초중반에 담원 기아와의 격차를 벌리면서 편안하게 승리를 따냈으나 3, 4세트에서 담원 기아의 유미 봉쇄 전략을 풀어내지 못하면서 세트 스코어 2대2로 추격 당했다. 4강 티켓이 걸려 있는 5세트에서도 계속 따라오는 담원 기아의 저력에 휘둘리면서 패배의 위기에 처했던 젠지는 마지막 전투에서 롤드컵 우승 경력이 있는 원거리 딜러 '룰러' 박재혁의 루시안이 쿼드라킬을 만들어내면서 승리를 확정했다.

◆ 디펜딩 챔피언 무너뜨린 DRX

LCK 4번 시드인 DRX는 지난 해 롤드컵 우승팀인 에드워드 게이밍(EDG)를 상대로 극적인 리버스 스윕을 달성했다.

DRX는 24일 열린 8강 마지막 날 경기에서 EDG에게 1, 2세트를 패배하면서 패색이 짙었다. 특히 2세트에서 DRX는 백도어 플레이를 성공시키기 직전에 억제기가 재생된 탓에 승리를 눈 앞에서 놓치면서 반격할 힘이 없어 보였다.

좋지 않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DRX는 3, 4세트에서 집중력을 발휘했고 5세트에서는 미드 라이너 '제카' 김건우의 사일러스가 EDG '스카웃' 이예찬의 아칼리를 상대로 4번 연속 솔로킬을 따내면서 패패승승승이라는 드라마를 완성시켰다.

2020년 메이저 지역 가운데 국제 대회 성적이 좋은 지역에게 네 장의 출전권이 주어진 이래로 4번 시드로 롤드컵에 올라온 팀이 4강에 진출한 것은 DRX가 처음이다.

2004년 삼성 갤럭시 블루 소속으로 롤드컵 4강에 올라간 이후 5번이나 롤드컵 4강에 도전장을 던졌지만 번번이 8강에서 고개를 숙였던 원거리 딜러 '데프트' 김혁규는 10년 만에 4강에서 다시 경기를 치를 기회를 얻으면서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롤드컵 4강전은 오는 30일과 31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스테이트팜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녹아웃 스테이지 진행 상황 [사진=LCK]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녹아웃 스테이지 진행 상황 [사진=LCK]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롤드컵 8강 결과 'LCK' 2년 연속 4강 3팀 장악 쾌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