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한국노총 노조와 올해 임금협상 타결…기본급 5%↑


민주노총 금속노조 한국타이어지회와는 협상 진행 중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노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노동조합과 올해 임급협상을 최종 타결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노총 노조와 올해 기본급 5% 인상 등 임금 협상안을 최종 타결했다. 사진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노총 노조와 올해 기본급 5% 인상 등 임금 협상안을 최종 타결했다. 사진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 노사는 12일 지난 7월 12일 임금협상 상견례 이후 88일 만에 최종 협상을 타결했다고 밝혔다. 노사는 기본급 5.0%(호봉승급분 포함) 인상 외에 생산격려금 100만원의 잠정합의안에 대해 조합원 60.1%가 찬성했다.

이번 '2022년 임금협상 타결 조인식'은 이날 12일 오전 11시 대전시 대덕구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회사측 교섭대표 정성호 안전생산기술본부 부사장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노동조합 현복환 위원장 등 노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수일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사장은 "노사가 한발씩 양보해 임금협상을 마무리했다"며 "대내외 경영 환경의 악재가 지속되는 가운데 노사가 함께 신뢰와 상생을 바탕으로 한 노사협력을 통해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내일의 생존을 위한 정상화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시작된 민주노총 금속노조 한국타이어지회와의 임금협상은 계속 진행 중이다. 현재 한국타이어 노조는 복수노조로 한국노총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노동조합'과 민주노총의 '금속노조 한국타이어지회'로 구성돼 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한국노총 노조와 올해 임금협상 타결…기본급 5%↑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