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사업자 인증만 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비용 견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커머스 셀러들은 CJ대한통운의 '이커머스 물류 간편 견적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풀필먼트 서비스 비용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사진=CJ대한통운]](https://image.inews24.com/v1/7d0fe955c77790.jpg)
CJ대한통운은 12일 이커머스 셀러들이 모바일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풀필먼트 서비스 비용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이커머스 물류 간편 견적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셀러들은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업자 인증을 하면 회원가입 절차 없이 견적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데이터 입력 단계를 최소화 해 견적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는 설명이다. 상품유형, 입고·보관 방식, 발송정보 등 3단계만 거치면 입고비, 보관비, 출고비, 부자재비 등 프로세스별 물류비를 즉시 조회할 수 있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이커머스본부장은 "빅데이터와 로봇 등을 활용한 고도화된 풀필먼트 운영과 함께 정교한 견적 시스템을 구현해 디지털 기반의 운영·영업 체계를 구축했다"며 "풀필먼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기회와 편의를 제공해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혁신기술기업으로서의 위상도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