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기협, 지스타 2022서 게임 스타트업 돕는다


엔씨소프트 후원으로 지스타 B2B관 전시부스 지원

[사진=인기협]
[사진=인기협]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박성호, 이하 인기협)가 오는 11월에 개최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 BTB관에 게임 스타트업 전시 부스 지원 사업을 재개한다.

인기협은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게임 관련 스타트업에 BTB관 전시를 지속적으로 지원했으나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방역 지침 준수 등으로 불가피하게 지원을 중단했다.

그러나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 등 방역지침이 완화된 올해부터는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재개하기로 했다.

지스타 2022 BTB관 전시 지원은 엔씨소프트의 후원으로 총 9개의 게임 관련 스타트업(참가사)의 조립부스를 지원한다. 또한 엔씨소프트와 참가사 간 네트워크 구축 및 강화 자리를 마련해 주요 현안 이슈를 논의하는 간담회 등 정보교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23일까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 스타트업은 제출서류 중심으로 서면심사를 거쳐 30일 최종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인기협은 "게임 스타트업의 콘텐츠가 국내외 관계자들에게 주목받아 시장에서 도약·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엔씨소프트를 포함한 인기협 회원사들과 함께 국내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스타 2022는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BTB관은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기협, 지스타 2022서 게임 스타트업 돕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