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6천282억 원 규모 제2회 추경 편성


[아이뉴스24 신용섭 기자] 경기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간접자본, 도민 복지사업을 위해 총 35조 6천708억 원 규모의 제2회 추경예산(안)을 8일 도의회에 제출한다고 밝혔다. 도는 부동산 경기침체 장기화 등으로 인한 세수 감소에도 대대적인 세출 구조조정과 기금 등을 적극 활용해 지난 1회 추경보다 예산 규모를 6천282억 원 늘렸다.

류인권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은 8일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화폐 확대 발행 지원, 반도체 소부장 기업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장기 미집행사업인 도로 확포장, 수해 방지를 위한 지방하천 정비, 영유아보육료 지원 등에 중점을 둔 2022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8일 경기도의회에 제출하고자 한다”며 예산안에 대해 설명했다.

류인권 경기도 기획조정실장(가운데 연단)이 8일 오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2022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청]
류인권 경기도 기획조정실장(가운데 연단)이 8일 오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2022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청]

도는 부동산 거래절벽 장기화로 지방세 수입이 1조 6천182억 원 감소하면서 당초 감액 추경을 고려했지만, 경제난 극복과 민생 지원을 위해 세출 구조조정을 통한 2천647억 원과 통합재정안정화기금 9천억 원 등을 활용해 1회 추경보다 예산을 증액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추경은 ▲지역경제 활성화 ▲도로·하천 등 사회간접자본 확충 ▲도민 복지 증진 ▲코로나19 대응에 중점을 두고 편성됐다.

류인권 기획조정실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해까지 덮쳐 민생안정과 긴급 투자사업 지원을 위해 마른 수건 짜듯이 최대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경기도=신용섭 기자(toyzon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6천282억 원 규모 제2회 추경 편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