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해상, 페이퍼리스 창구 도입…90여종 문서 전자화


연간 500만장 종이 절감…고객 편의성·직원 업무 효율성 등 향상

[아이뉴스24 임성원 기자] 현대해상은 '종이 없는(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조성한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창구 업무의 90여종 서식을 모두 전자화해 종이 문서가 현저히 줄어들게 됐다. 기존 고객 창구에서 보험금 청구와 계약자 변경·보험료 수납·보험계약 대출 등 다양한 업무를 서면으로 처리했다.

현대해상이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구현한 디지털 창구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이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구현한 디지털 창구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현대해상]

또 창구에 마련된 터치모니터를 통해 덧쓰기와 서명 작성 등으로 업무가 처리돼 고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신분증 진위 확인 등 절차에서 버튼 한 번 클릭으로 마무리 돼 업무 속도도 빨라졌다. 특히 고령자 등을 위해 국내 처음으로 서식 왜곡없이 특정 부분을 크게 확대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현대해상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연간 500만장의 종이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 상무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직원의 업무 효율 모두 향상될 것'이라며 '휴대폰 직접서명과 지문인증 전자서명,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 등 디지털 기반의 페이퍼리스 환경을 선도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 기자(one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해상, 페이퍼리스 창구 도입…90여종 문서 전자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