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 서비스 확대…'한문철 TV'첫 선


"개방형 TV 서비스 강조하고 TV 앱 생태계 확대할 것"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개방형 TV서비스'를 확대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인기 유튜브 채널 '한문철TV'를 개방형 TV 서비스로 론칭했다고 1일 발표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
KT스카이라이프는 인기 유튜브 채널 '한문철TV'를 개방형 TV 서비스로 론칭했다고 1일 발표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는 인기 유튜브 채널 '한문철TV'를 개방형 TV 서비스로 론칭했다고 1일 발표했다.

'한문철TV'는 한문철 변호사가 교통사고 블랙박스 영상을 제보 받아 과실비율을 판단해주는 콘텐츠로 구독자 수가 154만명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20년간 약 6천여건의 교통사고 소송을 경험한 한문철 변호사의 명쾌한 해설과 기상천외한 블랙박스 영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한문철 TV'를 개방형 TV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개방형 TV 서비스는 콘텐츠를 TV앱 형태로 구현해 채널처럼 볼 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 스카이라이프 이용자는 유튜브에 접속하지 않고도 '한문철 TV'를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된다. 채널 번호 770번을 입력하거나 홈 메뉴에서 TV앱-'한문철TV' 배너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한문철 TV' 론칭를 통해 개방형 TV 서비스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유튜브 채널을 구현한 이번 첫 사례를 통해 개방형 TV 서비스가 앱, 웹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임을 강조하고 향후에도 다방면의 콘텐츠를 론칭해 TV 앱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단 구상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올해 상반기에 아시아 현지 방송을 제공하는 '마이 아시아 TV' 선거 ·민주주의 전문 방송인 '한국선거방송TV' 등 7개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하반기에도 '한문철 TV'를 시작으로 TV 앱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유익하면서도 경쟁력 있는 콘텐츠인 ‘한문철TV’를 TV 앱 채널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스카이라이프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해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 서비스 확대…'한문철 TV'첫 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